자기개발 관련

3/11 오늘의 책 2 - "역행자" 자청저

북스타 2023. 3. 11. 16:02

역행자 - 자청저

 

‘역행자’는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갖춘 인물들을 다루는 셀프헬프 서적이다. 이 책은 9/11 테러사건으로 인해 일어난 경제위기, 사업 실패, 가족 문제 등 어려운 시기를 지나며 다시 성공한 50명의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현재 내가 처한 상황에서도 굴러가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을 극복해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다.

책은 성공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각각 소개하면서 그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힘을 얻었는지, 그리고 그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와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예를 들어, 책에서 소개하는 한 인물은 대학교를 졸업 후 어려운 시기를 보낸 후 의사업을 시작한 사람이다. 처음에는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그는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기회를 찾아가며 결국 의사로서 성공하게 되었다. 또한 다른 인물은 운동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며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들의 이야기는 모두 서로 다르지만, 공통점은 그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내는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어려운 상황에서 빠르게 행동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에서 배우며, 감사하며, 끊임없이 성장하며,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며, 타인에 대한 도움을 주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자세와 노력은 어려운 상황에서 일어나며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나 자신이 어려운 상황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상기하게 되었다. 또한, 나는 이 책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에서 배우며, 성장해 나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 이 책은 나에게 큰 용기와 동기부여를 주었고, 앞으로의 삶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기 위한 자세와 노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 책은 내 주변 사람들에게도 큰 영감을 주었다. 책에서 소개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들의 자세와 노력을 보고, 내 주변 사람들도 같은 자세와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와 노력, 그리고 실패에서 배우며 성장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어서, 많은 독자들이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인생을 변화시키기 위한 자세와 노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